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어디서 할까? 2022년 전국 표준 단독주택 공시 가격이 7% 넘게 올랐다. 공시 가격이 오르면 건강보험료, 보유세 그리고 재산세까지 오르게 된다. 또한 정부 지원금도 제외될 수 있다.

 

 

표준 공시지가는 토지 단위 면적당 가격을 의미한다. 주택은 공시 가격이라 불린다. 건물은 기준 시가라고 표현한다.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공시 가격 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시지가는 1년 주기로 정보 제공
아파트, 다세대주택 공시지가 사이트 조회 방법
전국 부동산 정보 통합 열람 사이트 확인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2년 개별공시지가 홈페이지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개별공시지가를 선택한 후 접속한다. 개별공시지가 중 시군구청 열람 사이트로 이동하여 원하는 지역을 검색한다.

 

2021년까지 공시된 개별 공시지가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공시일인 5월 말 발표된다. 즉, 6월 1일 이후부터 공시지가 조회를 할 수 있다.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공동주택 공시가격 조회

아파트 및 다세대 주택 등 공동주택에 해당하는 공시지가도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의 신청이 필요한 경우 5월 28일까지 이의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이의신청 처분인 경우 2022년 6월 25일부터 사이트 내에서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부동산 정보 열람 사이트

부동산 정보 통합 열람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국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도로명주소 선택 시 지번주소로 변환하여 검색한다. 상세주소 입력은 비워두고 주소 입력 버튼을 클릭한다.
  • 한 번의 검색으로 해당 필지의 종합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다.
  • 재산권 행사 등 부동산 관련 증명발급은 해당 시군구의 민원센터를 통해 이용한다.
  • 기본개요는 각 탭의 요약 정보입니다. 건축물 정보의 경우 실시간 정보가 아니오니 정확한 정보조회는 세움터 사이트를 이용한다.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신광역시 세종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이상으로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및 사이트를 알아보았다. 아파트 및 다세대 주택 등 공동주택에 해당하는 공시지가도 마찬가지로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