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반택시 1월 28일부터 택시 동승 합법화
택시 요금 50% 할인 사용법
반반택시 문제점

 

 

반반택시 사용법을 알아보자. 동승 또는 합승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으로 반반택시가 있다. 예전에는 택시승객 의사와 상관없이 동승하는 경우가 많았다.

 

개정된 법은 택시 호출앱인 반반택시를 통해서만 동승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실명 가입한다. 본인 명의 결제 수단 등록 후 유사한 경로의  승객과 조동 연계돼 합승하여 택시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목차]]

 

 

 

반반택시 사용법

반반택시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반반택시 앱을 선치 후 실명으로 가입한다.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야한다.

 

앱을 실행해 출발지 및 도착지르 입력한다. 유사한 경로의 승객과 자동 연계돼 동승하게 된다. 앱 가입자만 합승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택시 요금 합승 승객과 나눠서 지불한다. 단, 호츌료 3천원은 각자 부담한다.

 

반반택시는 동승 옵션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호출과 가맹호출이 있다. 일반호출은 혼자서 혹은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이용가능하다. 가맹호출은 아직 준비중이다. 친구 초대 후 가입시 2천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반반택시 바로가기 >>

 

 

반반택시 문제점

반반택시는 택시비를 절약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 문제점도 존재한다. 가장 체감되는 것이 배차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일반호출 시 발생하는 문제중 하나로 개선중이라고 한다.

 

도착시 선택 시 검색을 통해 선택만 가능하다는 불편함이 있다. 아직은 인지도가 부족한점은 있다. 그러나 동승시 이동 거리에 비혜하여 요금이 정산되기에 택시비를 공평하게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크다. 또한 실명으로 가입해야 이용이 가능하므로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마무리

반반택시 사용법 동승 요금 절약하기

 

반반택시 사용법은 앱 설치, 실명 가입 그리고 결제 카드 등록으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호출료 3천원을 제외하고 이동 걸에 비례하여 결제한다.

 

아직까지 인지도 부족과 도착지 선택 시 불편함이 문제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일반호출 시 잘 잡히지 않는 점도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 입장에서 문제점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개선중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