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10만 원 사립 유아학비 28만 원 보육료 지원
사립유치원 저소득층 유아에게 추가 지원 단가 3년 만에 5만 원 인상
유아학비 지원금 2만 원 인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국공립 유치원 유아 1인당 유아학비 월 10만 원,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1인당 유아학비 및 보육료 28만 원 지원한다.
유아학비와 보육료 지원금 ‘3년 연속’ 매년 월 2만 원 인상하였다. 저소득층 유아 지원 학비 월 5만 원 추가 인상하였다.
[[목차]]
유아학비 지원금 2만 원 인상
교육부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에 대한 교육 및 보육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공립유치원은 월 10만 원을 지원한다.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월 28만 원 유아학비 및 보육료를 지원한다.
지난 2020 학년 7년 만에 월 2만 원 인상에 이어 추가로 2만 원을 인상하게 된 것이다. 유아학비 지원금은 3년 연속으로 확대한 것이다. 2022년 도 기관별 유아학비 및 보육료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관별 유아학비 보육료 지원내용
국공립유치원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아학비 및 보육료 10만 원을 지원한다. 방과 후 과정비와 누리과정 운영비 5만 원을 지원하여 총 15만 원을 지원한다.
사립유치원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아학비 및 보육료 28만 원을 지원한다. 방과 후 과정비와 누리과정 운영비 7만 원을 포함하여 총 35만 원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집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아학비 및 보육료 28만 원을 지원한다. 방과 후 과정비와 누리과정 운영비 7만 원 포함 총 35만 원을 지원한다.
추가로 저소득층 유아의 유치원 학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법정 저소득층 유아에게는 추가로 2022학년도에는 월 15만 원을 지원하여 3년 만에 단가를 5만 원 인상하였다.
마무리
이상으로 유아학비 지원금 2만 원 인상 내용을 알아보았다. 교육부는 저출생 시대에 학부모가 경제적 부담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유아가 생애 출발선에서부터 양질의 교육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유아교육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