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압류방지 전용계좌 취업이룸 통장 서비스 확대
취업이룸 통장 개설 가능 금융기관 11곳 안내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 참여 방법 확인하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압류방지 전용계좌인 취업이룸 통장 개설이 가능해졌다. 취업이룸 통장은 신용불량 등으로 은행 통장이 압류된 수급자가 신청이 가능하다.

 

압류방지 전용계좌 취업이룸 통장 개설 금융기관은 총 11개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은 지역별로 구분하여 검색이 가능하다. 사업 참여 신청 방법은 동영상 안내를 참조한다.

 

[[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 압류방지 전용계좌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가 개편되었다. 온라인 서식이 확대되고 모바일 서비스 제공 및 본인 인증 다양화로 편의성을 향상하였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구직자 등 취약계층 지원 서비스이다.

 

앞으로는 신용불량 등으로 인해 은행 통장이 압류된 수급자는 취업이룸 압류방지 전용 통장을 개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온라인 서비스 개편과 함께 펌뱅킹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펌뱅킹은 고용부와 금융기관 간 전산망을 연결하여 온라인 지급 업무를 처리하는 전자금융 거래를 말한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국민취업제도 홈페이지

 

 

취업이룸 통장 개설 가능 금융기관 11개 바로가기

압류방지 통장인 취업이룸 통장 개설 가능 금융기관은 총 11개이다. 국민, 기업, 농협, 부산, 수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 그리고 우체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수협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 우체국  

 

고용센터 수당 지급 결정 이후 별도의 절차 없이 금융기관을 통해 바로 수급자 계좌로 이체되게 된다. 또한 바로 조회가 가능해 수당 지급 업무를 간소화 및 효유화 하였다.

 

국민취업제도 홈페이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 참여 방법 영상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 참여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고용노동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이용안내 동영상 보기에서 시청한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영상 보기

☞☞ 고용노동부 참여 방법 안내

 

 

마무리

국민취업지원제도 압류방지 전용계좌 취업이룸 통장 개설

 

국민취업지원제도 압류방지 전용계좌 취업이룸 통장 개설이 가능해졌다. 이번 신규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 주소 개편과 함께 본인인증 및 온라인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펌뱅킹 도입으로 구직촉진수당 수급권 보호가 가능해졌다. 신청 가능 기관은 총 11개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은 지역별로 구분하여 검색하여 문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