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주민센터 신청 방법 안내
미취업청년 대상 제출 서류 및 신청서 다운로드 제출하기
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제출 서류를 알아보자. 안성시는 미취업청년 코로나 지원 사업으로 자기 계발 지원 재난지원금 사업을 시행한다. 신청 방법은 기간 내 주민세터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다.
신청 기간은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11월 30일 18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안성시 재난지원금 제출 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 초본, 자기 계발비 확인서, 본인계좌 그리고 미취업 확인서 등이 있다. 그럼 구비서류 요건 및 신청서 서식을 알아보자.
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접수가 원칙이다.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우편 제출은 11월 30일 18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안성시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은 2021년 6월 1일 이전부터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이다. 공고일 현재 19세부터 39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포함한다. 신청 시 자기 계발 지원금 30만 원을 현금 지급한다. 다만, 도서구입비 및 공연 관람료 등은 제외한다.
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서류
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서류는 다음과 같다.
- 신청서: 재난지원금 지원 신청서
- 주민등록 초본
- 공고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 본인 기준, 2021.6.1. 이전부터 주민등록상 안성 거주
-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및 주소이력
- 자기 계발비 확인서
- 학원(교습소) 및 온라인 수강 확인서(영수증 가능)
- 외국어 시험 응시료 영수증 등
- 본인계좌: 통장 사본
- 미취업 확인서
- 고용보험 미가입 확인서 또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확인서 등 (공고일 현재(9월 30일) 미취업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마무리
안성시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우편 제출도 가능하며 2021년 11월 30일 18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자기 계발 지원금 신청 결과는 12월 안내 문자메시지로 발송 예정이다. 신청인 본인 계좌로 현금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