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중요 포인트 안내
닭 손질, 양념장, 육수, 압력솥, 불 조절
닭볶음탕 조리과정 안내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자. 손질한 닭을 물에 넣고 삶아가며 누린내와 기름을 제거한다. 차가운 물에 씻은 후 압력솥에 손질한 닭, 감자 그리고 양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는다.

 

물 600cc를 붙고 강불로 조리한다. 압력솥의 추가 돌기 시작한 후 8분간 조리한다. 8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추를 눕혀 깁을 뺀다. 3분간 뜸을 들인 후 뚜껑을 연다. 추가로 대파, 다진 마늘 그리고 고춧가루 등을 넣고 2분 정도 더 익혀준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재료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재료는 닭, 감자 1개 그리고 양파 반개이다. 물은 따로 육수를 낼 필요 없이 생수로도 가능하다. 양념장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고추장 4큰술, 간 마늘 1큰술, 간 양파 3큰술, 일반 고춧가루 1큰술, 청양 고춧가루 1큰술 물엿 6큰술, 간장 11큰술, 청주 1큰술, 후추 약간

 

재료가 준비되면 우선 닭 손질을 해야 한다. 토막 낸 닭을 끊은 물에 삶아가며 누린내와 기름을 제거한다. 삶은 후 찬물에 넣어 씻어준다. 양념장의 핵심은 간 양파이다. 양파 간 것은 단맛을 낸다. 따로 과일 등 재료를 넣지 않아도 단맛이 올라온다. 설탕 대신 양파를 넣어 양념장을 재조 한다. 양파는 단맛과 함께 감칠맛을 더해준다.

 

 

골목식당 황금레시피 채널 추가 대표 이미지
골목식당 황금레시피 채널 추가

 

압력솥에 물 600cc를 넣고 준비된 재료와 양념장을 넣어준다. 강불로 8분에서 10분 정도만 익힌다. 압력솥 추가 돌면 8분 후 추를 눕히고 불을 끈다. 3분가량 뜸을 들인 후 감자를 확인한다. 기호에 따라 추가 재료를 넣은 후 2분 정도 졸린 후 먹는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대표 이미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의 핵심은 양파와 압력솥 그리고 누린내 제거가 아닐까 한다. 삶은 닭은 찬물에 씻어주고 간 양파로 단맛을 낸 양년장을 압력솥을 이용해 깊이 스며들게 하는 것이 포인트가 아닐까 한다. 기호에 따라 압력솥에서 꺼낸 후 추가하여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달걀찜 황금레시피

달걀찜 물과 달걀 비율 1:1 천일염으로 만든 꽃소금 추천 불은 강, 중, 약불 순으로 조절 달걀찜 황금레시피 달걀찜은 쉬운 듯 어려운 만들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달걀찜

gofoody.tistory.com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 1/2, 육수 맥주컵 200cc, 양념장 1큰술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육수에 들어가는 멸치는 마지막에 넣고 30분간 우려낸다 양념장만들 때와 순두부 넣을 때 중불에 조리 순두부찌개

gofood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