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있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과는 별개로 진행된다. 경기도가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한다. 고양시 지원금 신청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신용카드와 경기지역화폐카드 이용자와 선불카드 이용자로 구분해서 신청한다. 신용카드와 경기지역화폐카드 이용자는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4월 9일부터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불카드 이용자는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에서 신청한다.


경기도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고양시 재난기본소득은 나이와 벌이에 상관없이 경기도민 모두에게 지급하는 기본소득 정책이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효율적이다.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화폐카드



신청기간은 2020년 4월 9일부터 30일까지이다. 경기지역 화폐카드 사용자인 경우 10만 원이 충전된다. 신용카드는 사용액에서 자동 차감 청구된다. 사용기간은 카드사 사용 가능 수신일로부터 3개월이다.


< 고양페이 추천 포스트 >

고양페이 가맹점 사용처 안내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선불카드



선불카드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및 농협 지점을 방문한다. 신청기간은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다.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신청한다. 선불카드 사용 안내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마감일은 2020년 8월 31일이다.


< 고양시 연관 포스트 >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신청 안내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선불카드 세대원 기준


선불카드 1장당 최대 발급 인운은 5인 가구 기준 50만 원 까지 충전할 수 있다. 6인 가구인 경우 2장으로 나누어 발급받는다.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은 두 가지이다.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으로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3월 23일 0시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다.


재난기본소득은 가구원 신청이 원칙이다. 온라인 신청 시 미성년자에 한해서만 대리 신청을 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위임여부를 확인한다. 가구원 범위는 주민등록표를 기준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