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프로그램은 업무구조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회계와 재고관리 무료 프로그램으로 큐머니 ERP가 있다. 많이 알려진 이카운트 ERP는 데모 버전 체험만 가능하다. 큐머니는 1년 단위로 무료 ERP 사용이 가능하다.
큐머니 무료와 유료 차이점은 무엇일까? 무료는 1년 단위로 사용할 수 있다. 이후 재설치하여 사용한다. 유료 버전은 자료 이월이 가능하다. 은행 및 카드 거래내역 그리고 전표 출력 기능이 있다. 초보자도 사용 가능한 무료 회계프로그램인 큐머니 ERP를 알아보자.
큐머니 ERP 무료 회계프로그램
회계프로그램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도구이다. 회계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다만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면 큐머니 ERP 같은 무료 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소기업이나 간단한 장부 처리에 매월 고정비가 나간다면 부담이 된다. 또한 초보자라면 큐머니 무료 회계프로그램을 통해 ERP 시스템에 적응할 필요가 있다. 큐머니는 회원 가입 없이 1년 단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유료와 무료 회계프로그램은 차이가 있다. 거래처, 품목, 초기 이월 잔액 등은 유료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한다. 큐머니 무료 사용 중 유료 전환도 가능하다. 회계프로그램 라이센스 번호만 입력하면 모든 데이터는 전환 사용할 수 있다.
큐머니 유료 ERP 버전은 기본형과 고급형이 있다. 큐머니 ERP 기본형 Lite는 회계관리, 물류관리 그리고 부가세 신고 관리가 가능하다. 고급형인 Plus는 기본형에 고급 회계와 급여 관리를 포함한다.
급여관리가 필요하거나 더존 방식 전표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 경우 고급 회계 기능이 들어간 Plus를 사용한다.
큐머니 회계프로그램은 1년마다 갱신하면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회계프로그램과 가장 큰 차이점이다. 처음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큐머니 무료 회계프로그램은 회원 가입 없이 내려받아 사용한다.
큐머니 무료와 유료 회계프로그램은 차이가 있다. 자료 이월이 필요하다면 유료 버전을 사용한다. 유료 버전은 기본형과 고급형이 있다. 급여 관리와 고급 회계는 큐머니 고급형에서 서비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