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을 알아보자. 6차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2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취약 계층에 대한 소득안정을 위해 추경 증액이 편성되었다. 2차 추가경정예산 의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청 지원금은  코로나 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조 5,111억 원이다. 신청자 80만 명에게 지원한다. 특별지원은 일반 법인 택시기사 등이다. 1인당 300만 원을 지급한다.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방과 후 강사, 보험설계사, 방문판매원 그리고 대리기사 등 20개 주요 업종을 대상으로 지급한다. 지원 규모는 1인 당 200만 원이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기존 수급자는 별도 심사 없이 200만원을 지급한다. 

 

신규 신청자는 소득감소 심사 후 200만 원을 지급한다.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6월 7일 고용노동부 발표 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법인택시 노선 전세버스 기사 한시 지원급

법인택시 노선 전세버스 기사 한시 지원금도 지급한다. 6월 3일 공고 예정이다. 근속기간 및 소득 감소 요건 충족한 법인택시 및 노선 전세버스 기사 직접 또는 회사를 통해 해당 지자체에 신청한다. 관할 지자체 담당자 공고예정이다.

 

🔻 지자체 홈페이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이상으로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내용을 알아보았다. 6월 7일 업데이트 후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다. 1인당 200만 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