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2차 2월 14일부터 신청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소기업 소상공인 2차 방역물품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2차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이 2월 14일부터 시작된다.
2차 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방역 패스 적용 기업 중 희망회복 자금 미수령 업체에 해당한다.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그럼 전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제출 서류 등도 함께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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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 소상공인 2차 방역물품 지원 대상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지우너 대상은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매출액이 소기업인 경우에 해당한다. 소기업 기준은 다음과 같다.
- 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 원 이하(음식‧숙박‧학원:10억 원, 도소매:50억 원 등)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수령 사업체는 소기업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간주
신청일 기준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정부의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 2021.12.3에 따라 방역 패스가 적용된 16개 업종이 해당된다. 법원이 방역 패스 도입 정지한 학원, 독서실 등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2차 방역물품 지원금액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 최대 10만 원을 지원한다. 1개 업체당 지원 항목은 다음과 같다.
- 지원 항목: 방역 관련 시설·물품·장비
-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 폭넓게 인정
- 산정기준: ‘21.12.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 필요)에 명시된 금액
- 다수 사업체: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지원 대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 산정
- 예를 들어 식당 3곳을 운영하는 경우 최대 30만 원 지원, 단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별로 모두 신청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방법
2차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방역 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 자금 미수령 업체는 지원받을 수 있다.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 미수신 소기업·소상공인이 해당된다.
- 신청기간 : ‘22.2.14(월) ~ ‘22.2.25(금)
- 신청방법 :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 각각 업로드
- 해외 체류, 병원 입원,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대표자 본인이 직접 신청이 어렵거나 공동대표의 경우 위임장 작성 후 사진 업로드 필요
-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마무리
소기업 소상공인 2차 방역물품 지원 대상을 알아보았다. 지원금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원 상 소재지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다. 휴․폐업 상태 여부는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예산 소진 시 지원 종료하므로 빨리 신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