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상반기분 반기 지급 12월 9일 확정
2022년 근로장려금 소득상한금액 인상에 따른 변동
전자 송달 문서 신청 시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 발송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12월 9일로 확정되었다. 9월 상반기 반기 신청에 따른 지급일이다. 부부 합산 소득 기준에 부합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2022년부터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근로장려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저 임금 및 소득 인정액 상승되었기 때문이다. 가구별 소득 상한액은 200만 원 인상되었다. 전자 송달 문서 신청 시 이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목차]]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1년 근로장려금 대상자 지급일이 12월 9일로 확정되었다. 2021년 9월에 신청한 상반기분 심사 신청 내역으로 지급일에 계좌 수령이 가능하다. 올해 상반기 근로 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이다 부부 합산에 따라 산정된 복지 제도이다.

 

근로 장려금은 반기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근로자는 정기 신청과 반기 신청 중 선택하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사업소득자와 종교인은 정기신청만 가능하다.

 

 

▼ 내 숨은 보험금 찾기 ▼

 

내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2022년 근로 장려금 소득 상한금액 인상

2022년부터는 근로 장려금 제도가 변동된다. 내년에는 최저 임금 제도 및 기준 중위 소득 상승한다. 가구별 소득상한금액이 200만 원 인상되었다. 즉, 내년에는 근로 장려금 상한액 인상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근로장려금 전자송달 문서 도입

근로 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결정통지서의 전달 송달이 도입된다. 행정 비용 절감과 문자 메시지 및 이메일 등을 보다 빨리 장려금 지급일 및 심사 여부 확인이 가능해졌다. 다만, 신청하지 않을 경우 문서로 배달된다.

 

 

▼ 계좌 통장 통합조회 ▼

 

모듬 휴면예금 확인하기

 

 

마무리

2021년 근로 장려금 지급일 상한액 인상 전자 송달 문서 신청 썸네일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12월 9일로 확정되었다. 9월 반기 신청 상반기분을 심사 결과에 따라 지급한다. 내년부터 근로장려금 상한액 인상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이 근로장려금을 지급받게 된다. 전자송달 문서 도입으로 행정 비용 절감과 함께 빠른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