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 장애 보상 대상 확인 방법 안내
보상 방법 친 산정 기준 확인하기
상품별 요금감면 대상 여부 및 금액 확인하기

 

 

KT 통신 장애 보상 대상 인터넷 조회 금액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KT 인터넷 통신 장애 보상 대상은 무선, 인터넷, 유선전화 그리고 기업 상품이다. 다만, 일반 전화 중 이번 서비스 장애로 영향을 받은 IP형 전화만 보상 대상에 해당한다.

 

KT 인터넷 장애 보상 시기는 12월 청구 요금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대상별 보상 기준은 일반과 소상공인이 차이가 있다. 보상 대상 여부 및 금액은 해당 사이트 접속 후 확인할 수 있다.

 

[[목차]]

 

KT 통신 장애 보상 인터넷 조회 대상

 

KT 통신장애 보상 대상은 무선, 인터넷, 인터넷 전화 그리고 기업 상품에 해당한다. 무선은 태블릿 PC와 스마트 워치 등 추가 단말 2nd 디바이스 서비스를 포함한다.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대상자에 해당한다.

 

인터넷 통신 장애 보상 산정 기준은 서비스 장애시간의 10배 수준에 해당하는 이용료를 감면받게 된다. 소상공인인 경우 10일 치에 해당하는 이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에 한정한다. 사업자 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 또는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 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KT 장애 보상 대상 조회

 

 

KT 인터넷 보상 금액 조회 방법 및 시기

KT 인터넷 보상 금액 조회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한다. 보상 시기는 2021년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서비스 장애 이후 해지 또는 타사로 이동한 경우 요금 감면 처리될 예정이다.

 

사이트 접속 후 개인정보 이요에 동의 후 휴대폰 인증 과정을 거치면 보상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과 휴대폰 요금 보상 금액을 나누어서 확인할 수 있다.

 

KT 통신 장애 보상 대상 인터넷 조회 금액 확인 방법
KT 통신 장애 보상 대상 인터넷 조회 금액 확인 방법

 

KT 통신 장애 보상 대상 조회 및 조회 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 동의 후 휴대폰을 인증하면 인터넷 및 휴대폰으로 나누어서 보상금 액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