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기간 확인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및 방법 확인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을 알아보자.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오프라인 중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청 기간과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다.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안성시 거주 중인 2003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생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한다. 사용처는 안성시 전통시장 및 연매출 10억 원 이하 지역화폐 가맹점이다. 그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 절차 및 필요 서류도 함께 알아보자.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 방법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에 따라 접수기간이 달라진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11월 1일 열리는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안성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자 명의 본인 카드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 첫 2주간은 생년월일 끝자리 요일제를 적용한다.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다.

 

  • 안성시청 홈페이지 본인 인증 후, 경기지역화폐 사용 신청
  • 카드번호 입력
  • 세대원 정보 BD 조회
  • 신청내역 확인 (신청 확인 문자 전송)
  • 카드 사용승인 문자 확인
  • 카드 사용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는 2019년부터 31개 시, 군 신청 가능 소득공제 및 현금 영수증 발행 가능 시, 군에 따라 종이형, 카드 및 모바일 형태로 신청 방법이 상이 성남, 시흥 그리고 김포는 앱 사용처가 상이

travelhobby.tistory.com

 

 

오프라인 신청 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주민센터 전담창구에서 신청한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미성년자는 직접 신청할 수 없다. 요일제 상관없이 신분증 등 필수 서류 지참 후 접수한다. 공고문 신고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계획 공고.hwp
0.15MB

 

 

지원 대상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지급일 기준 2021년 9월 17일 현재 주민등록상 안성시에 거주 중인 2003년 1월 1일생부터 2014년 12월 31일생이다.

 

지급 금액은 10만 원이다 안성시 관내 전통 시장 및 연매출 10억 이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급 방법

교육재난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충전 지급한다. 사용기한은 교육재난지원금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이다. 사용기간 경과 시 사용이 불가하며 미사용액은 환수한다.

 

마무리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대상 대표 이미지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대상

 

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과 방법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한다. 온라인 신청 시 첫 2주간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 요일제를 적용한다.

 

지원 대상은 9월 17일 기준 안성시에 거주 중인 2003년 1월 1일생부터 2014년 12월 31일생이다. 지급 방법은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