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및 유치원 유아교육 우선 모집 일정을 알아보자. 2021년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가 10월 30일 오전 9시에 개통 예정이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희망 순 중복 선발 제한, 국가보훈대상자 온라인 검증 그리고 일반모집 사전 제도 도입이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은 대상자에 한하여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3개를 선택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유아교육을 위한 유치원 우선 모집 단계는 다음과 같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우선 모집 접수, 서류 확인 그리고 등록 과정을 거친다.


2021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우선모집

2021 '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는 국립, 공림, 사립 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서비스이다. 2021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은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처음학교로' 시스템 홈페이지인 www.go-firstschool.go.kr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한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 처음학교로 연관 포스트 >

-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사전 접수 2021학년도 일정


2021년 '처음학교로' 일정은 크게 우선모집, 일반모집 그리고 대기자 등록 및 추가모집이 있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은 유치원 3개를 선택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유치원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유치원 우선모집 온라인 신청자인 경우 접수 및 선발 결과를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다만, 현장 접수자는 직접 해당 유치원에 확인한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일정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은 10월 30일부터 가능하다. 학부모 및 유아 정보를 정확히 입력한다. 쌍생아로 원서 접수를 원하는 경우 추가한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까지 확인한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 접수


우선 모집 접수 일정은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4일 18시까지이다. 입학을 희망하는 연령 및 과정 그리고 희망 순위에 맞게 원서를 접수한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에서 관리한다. 현장 접수는 전화 및 방문으로 접수 현황을 확인한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 서류


다음으로 서류 확인 과정을 거친다. 11월 5일부터 6일까지이며 접수 완료 상태를 확인한다. 접수가 반려된 상태는 추첨에서 제외된다. 유치원 확인이 필요하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 등록


마지막으로 선발자인 경우 선발 결과 확인 후 등록 후 입학 원서를 출력한다. 현장 접수자인 경우 유치원에 등록 유무 의사를 전달한다.


'처음학교로'에서는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고 신청이 가능하다.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하며 공정한 입학 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2021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우선모집 상세 일정


2021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은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처음학교로' 우선모집은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신청한다. 서류 확인일 정은 5일과 6일이다.


반려 대상자가 아닌 경우 선발자 결과 확인 후 등록한다. 현장 접수인 경우 유치원에 등록 의사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