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부터 2022년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신속 보상 오프라인 신청 및 확인 보상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된다. 이번 2022년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출 감소가 발생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연매출 30억원 이하인 중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손실보상금 산청 방식은 개별 업체 손실 규모에 비례하여 맞춤형 보상금을 지급한다. 월별 일평균 손실액, 월별 방역조치 이행일 수 그리고 보정률을 곱하여 산정한다.

 

2022년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2022년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2022년도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뉜다. 온라인 신청은 9월 29일부터 손실보상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간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개인·법인용 공동인증서 등) 절차를 거쳐 신청 한다.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4일부터이다.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손실보상 신청서 및 필수서류 제출한다. 손실보상 신청서는 손실보상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손실보상 누리집

 

2분기 손실보상금 제출 서류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출 필수서류는 다음과 같다. 온라인 신청은 별도 증빙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 시 개인사업자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 및 신분증 지참 필수이다.

 

법인사업자의 대표자 또는 대리인 현장 방문 시 사업자등록증 또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 신분증, 통합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법인인감 증명서 지참한다.